[기아대책 필란트로피클럽] 문공현 “선함을 흘러 보내는 파이프 행복론”

    0
    171

    Q 자기소개? 

    저는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밀알교회를 섬기고 있는 문공현 장로이고요. 주식회사 포스텍을 설립해서 지금 대표이사로 맡고 있고요. 제조업 중에 아이템은 식품 포장재 중에서 탑실링 필름이라는 필름을 제조해서 지금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Q 기아대책과의 인연?

    기아대책하고는 아마도 우리 교회 목사님이 하남지역회에 그 기아대책 하남지역회 설립할 때에 초대 이사장님이 우리 교회에 담임목사님이셨어요. 그래서 우리 목사님이 초대 이사장을 하시면서 제가 자연스럽게 아마 제가 시무장로로써 4~5년 전부터 기아대책 본부에서 하는 좋은 일들을 알게 됐고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아마 일을 하고 있지 않나 생각을 해봅니다.

    Q 회원이 된 후 마음가짐?

    내가 있는 것을 나누면 어떻게 보면 나는 주는 거지만 주는 그게 아까운 게 아니라 어느 시점이 지나니까 더 주고 싶은 마음, 더 나누고 싶은 마음, 그게 조금 나눌 때는 조금밖에 못쓰지만 조금 더 많이 나누니까 그런 이렇게 남들은 잘 모르겠지만, 나누신 분들은 잘 알겠지만 훨씬 더 받는 게 많다는 것을 느꼈고요. 더 해서 나누고 싶은 마음이 좀 들고 있습니다.

    Q 딸 결혼식 후원금?

    올해 걔가 지금 나사렛대학교 세콤 학교에서 유아애들을, 장애 유아 애들을 가르치고 있어요. 그런데 결혼하면서 뭔가 애들한테 의미 있는 일을 만들어주었으면 좋겠다, 기아대책에 그런 말씀을 드렸더니 딸내미가 아무래도 유아를 지도하다 보니까 이왕이면 유치원이 됐으면 좋겠다 라고 해서 그래서 이제 유치원을 세우는데 제가 참여하게 됐고요. 나중에 한번 휴가를 내서 토고에 가서 너네들 이름으로 세운 유치원에 가서 한번 이렇게 아이들하고 놀고 교육 또 해 봐라, 그렇게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 

    Q 키르키즈스탄 구단주?

    여러 나라에 있는 또 이렇게 아이들을 데리고 와서 그들에게 어떻게 보면 꿈과 비전을 심어준다라는 게 제가 생각하고 있는 이렇게 아이들을, 청년들을 지도하는 꿈과 비슷하게 생각이 들어서 약간 그런 마음이 들었는데 올 초핸가요? 이렇게 기아대책에서 구단주를 모집한다고 그래서 선뜻 참여하게 됐습니다.

    Q 내년 4월에 방문 예정, 어떤 활동을 할 것인지?

    제가 이번에 가서 아마도 이제 대표 선수를 선발하고 또 뭐 발대식을 하게 되고 할 건데, 저는 그들이 대표선수로 선발되고 한국에 와서 하나님에게 꿈과 비전을 발견해서 그들이 이제 그 꿈과 비전을 갖고 성장해서 그 지역을 살리고 동료를 살리고 나라를 살렸으면 좋겠다 그런 생각을 해보고요. 뭔가 나눔의 일거리를 찾아가는 그런 여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생각을 가지고 갈려고 합니다.

    Q 특별히 마음에 가는 나눔 분야는?

    기회가 되면 계속해서 해외에다가도 학교라든지 교회라든지 많이 세울 건데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뭔가 이렇게 정말 순수하고 깨끗한 그 영혼 속에 복음도 심어지고 복음 안에서 자라나고 그들이 변화되고 동네를 살리고 마을을 살리고 나라를 살리는 그런 바람을 가지고 계속해서 이 일을 하나님이 부르시는 그 날까지 해 볼 생각으로로 있습니다.

    Q 후원 대상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는?

    사람이 살아가는 이유가 오늘은 힘들지만 오늘의 힘듬을 견디는 이유는 내일에 대한 희망이 있기 때문에 꿈이 있기 때문에 오늘의 힘듬을, 어려움을 이기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그분들이 희망과 꿈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고 나아가서는 꿈만 꾸지 마시고 꿈을 향해서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Q 기아대책만의 매력은? 필란트로피 클럽 가입을 원하는 희망자들에게 소개?

    여러 가지 기아대책 좋은 점들이 있지만 투명하게 집행하고 또 그 안에 정말로 보이지 않는곳에서 헌신된 사람들이 정말로 이렇게 선한 일을위해 애쓰는 모습을 보고 이분들에게 맡겨도 정말 이렇게 귀하게 사용하겠다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정말로 검증되고 정말로 보이지 않은 곳에서 이렇게 너무 애쓰는 기아대책에 참여하셔서 하시면 말씀드렸던 것처럼 훨씬 더 나눔보다 더 좋은, 더 좋은 행복이라든지 기쁨이라든지 그것을 맛볼수 있을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제가 권장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