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대책 필란트로피클럽] 이상필&우선향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보고 있는 제 단짝입니다”

    0
    98

    Q.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잉하우스 대표이사 이상필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잉하우스 상무이사 우선향입니다.

    Q. 잉하우스 소개?

    우리 잉하우스는 유아동 패션 브랜드입니다. 지금도 나름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고요. 특히 중국과 동남아 쪽에서 한국보다도 더 많이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저희 제품을 사랑하고 있고 애용해주고 있습니다.

    Q. 기아대책에 후원을 하게 된 계기?

    저희 담임 목사님, 의정부에 장막 교회 이상은 목사님이거든요. 어느 날 이제 기아대책에 전에 이제 경기북부 지역으로 기억하는데 오동은 본부장님 하고 오셨더라요. 네, 그래서 그냥 이렇게 소액이 되더라도 정기적인 그런 후원을 할 수 있겠느냐 그래서 이제 인연이 됐고 그렇게 처음 시작은 그렇게 하게 됐어요.

    Q. 말라위 비전트립에 참여하게 된 계기?

    한 십 년 전부터 그 어떤 TV를 보면서 어떤 아프리카 쪽에 가서 봉사하는 걸 우연히 접하게 됐어요. 보면서 이제 아 나도 저런데 참여를 해서 한번 저런 경험을 해보고 싶다, 현지 가서. 그렇게 쭉 생각을 해오다가 기아대책을 통해서 권유를 받고 생각을 했는데 저희 큰애랑 같이 가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갑자기 들더라고요. 그 기간 동안 우리 큰애가 굉장히 은혜를 받고 정말 삶의 그 생각을 바꿀 정도로 앞으로 삶을 정말 봉사하는 삶을 살아야 되겠다 큰애의 고백을 들으면서 참 좋은 결정을 했다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참 좋았던 기억이 지금도 어제 일만 같고 또 기회가 된다면 우리 작은애랑도 가보고 싶고 또 저희 아내랑도 또 계속 가볼 생각입니다.

    Q. 필란트로피클럽 멤버가 되니 후에 삶의 변화는?

    선교나 봉사나 그런 거를 많이 하고 싶어도 그 이제 부부인데 서로를 바라보는 곳이 틀리면 그걸 같이 나아갈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항상 그 뜻이 맞기를 굉장히 기도하며 소망하고 그랬었는데 그 같은 목적을 가지고 같은 길을 걸으며 같은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그것이 굉장히 자부심이 생기고 마음이 굉장히 기뻐요.

    같은 생각인데요. 하나님께 감사하고 또 앞으로 부부가 함께 있는 거에 대해서 지금도 뭐 항상 같이 한다는 거에 대해서 의미가 큰 것 같아요.

    Q. 후원을 하면서 느낀 점?

    저희 회사에서도 저희 직원들에게 강조하는 부분이 그 개인이 어디 가서 고객을 대하듯 미팅을 하듯 그 사람이 그 사람이 그 회사의 이미지를 다 가지고 대변하는 거잖아요. 그런데 제가 만난 기아대책도 그런 거와 다르지 않고 일단 그 사람부터 신뢰가 가기 시작하니까 제가 만난 기아대책에 소속된 그런 분들을 신뢰하기 시작하니까 기아대책 전체에 신뢰가 생기더라고요. 네, 그리고 이제 기아대책에 이념이 사상이 굉장히 마음에 드는 게 사실 이렇게 NGO 단체가 굉장히 많아도 전통 크리스천 이런 이념을 가지고 하는 단체가 그렇게 많지는 않거든요. 우선 첫째는 그게 굉장히 우선은 가장 큰 목적인 것 같고요. 네, 그리고 어, 제가 만난 기아대책의 관계자분들이 너무너무 좋으세요.

    Q. 앞으로의 삶의 목표?

    지금까지 제가 살아온 걸 되돌아보면은 하나님을 믿었지만은 그저 그냥 그렇게 믿었던 것 같아요. 하나님은 이제 아무 조건 없이 우리에게 자신의 목숨을 내어줬듯이 그에 사랑에 보답하려면은 남은 인생을 그렇게 같이 우리 아내와 또 딸 들을 그렇게 같이 살아갈 수 있게끔 그들의 삶도 우리의 삶과 똑같은 생각으로 살아갈 수 있게끔 모범적인 삶을 살아야 되겠다 앞으로 신앙인으로서의 신앙인으로서의 그 절체 된 생각과 신앙으로 그렇게 살려고 마음을 먹고 있습니다.

    정말 세상에 어떤 즐거움이나 쾌락이나 풍요나 그런 걸로는 뭔가 채울 수 없다는 무의미하다는 아무것도 정말 하나님 외에는 하나님한테 목적을 두지 않는 것은 아무것도 소용없다는 그런 생각이 들었었거든요. 그래서 제 남은 삶은 인생은 오로지 이제 목적은 하나님이다. 그리고 하나님 안에서 이제 사랑을 나누고 그리고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올려드리는 그런 삶을 살자 네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