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란트로피클럽] 이상필&우선향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보고 있는 제 단짝입니다”

    0
    123

    Q.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잉하우스 대표이사 이상필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잉하우스 상무이사 우선향입니다.

    Q. 잉하우스 소개?

    우리 잉하우스는 유아동 패션 브랜드입니다. 지금도 나름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고요. 특히 중국과 동남아 쪽에서 한국보다도 더 많이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저희 제품을 사랑하고 있고 애용해주고 있습니다.

    Q. 기아대책에 후원을 하게 된 계기?

    저희 담임 목사님, 의정부에 장막 교회 이상은 목사님이거든요. 어느 날 이제 기아대책에 전에 이제 경기북부 지역으로 기억하는데 오동은 본부장님 하고 오셨더라요. 네, 그래서 그냥 이렇게 소액이 되더라도 정기적인 그런 후원을 할 수 있겠느냐 그래서 이제 인연이 됐고 그렇게 처음 시작은 그렇게 하게 됐어요.

    Q. 말라위 비전트립에 참여하게 된 계기?

    한 십 년 전부터 그 어떤 TV를 보면서 어떤 아프리카 쪽에 가서 봉사하는 걸 우연히 접하게 됐어요. 보면서 이제 아 나도 저런데 참여를 해서 한번 저런 경험을 해보고 싶다, 현지 가서. 그렇게 쭉 생각을 해오다가 기아대책을 통해서 권유를 받고 생각을 했는데 저희 큰애랑 같이 가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갑자기 들더라고요. 그 기간 동안 우리 큰애가 굉장히 은혜를 받고 정말 삶의 그 생각을 바꿀 정도로 앞으로 삶을 정말 봉사하는 삶을 살아야 되겠다 큰애의 고백을 들으면서 참 좋은 결정을 했다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참 좋았던 기억이 지금도 어제 일만 같고 또 기회가 된다면 우리 작은애랑도 가보고 싶고 또 저희 아내랑도 또 계속 가볼 생각입니다.

    Q. 필란트로피클럽 멤버가 되니 후에 삶의 변화는?

    선교나 봉사나 그런 거를 많이 하고 싶어도 그 이제 부부인데 서로를 바라보는 곳이 틀리면 그걸 같이 나아갈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항상 그 뜻이 맞기를 굉장히 기도하며 소망하고 그랬었는데 그 같은 목적을 가지고 같은 길을 걸으며 같은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그것이 굉장히 자부심이 생기고 마음이 굉장히 기뻐요.

    같은 생각인데요. 하나님께 감사하고 또 앞으로 부부가 함께 있는 거에 대해서 지금도 뭐 항상 같이 한다는 거에 대해서 의미가 큰 것 같아요.

    Q. 후원을 하면서 느낀 점?

    저희 회사에서도 저희 직원들에게 강조하는 부분이 그 개인이 어디 가서 고객을 대하듯 미팅을 하듯 그 사람이 그 사람이 그 회사의 이미지를 다 가지고 대변하는 거잖아요. 그런데 제가 만난 기아대책도 그런 거와 다르지 않고 일단 그 사람부터 신뢰가 가기 시작하니까 제가 만난 기아대책에 소속된 그런 분들을 신뢰하기 시작하니까 기아대책 전체에 신뢰가 생기더라고요. 네, 그리고 이제 기아대책에 이념이 사상이 굉장히 마음에 드는 게 사실 이렇게 NGO 단체가 굉장히 많아도 전통 크리스천 이런 이념을 가지고 하는 단체가 그렇게 많지는 않거든요. 우선 첫째는 그게 굉장히 우선은 가장 큰 목적인 것 같고요. 네, 그리고 어, 제가 만난 기아대책의 관계자분들이 너무너무 좋으세요.

    Q. 앞으로의 삶의 목표?

    지금까지 제가 살아온 걸 되돌아보면은 하나님을 믿었지만은 그저 그냥 그렇게 믿었던 것 같아요. 하나님은 이제 아무 조건 없이 우리에게 자신의 목숨을 내어줬듯이 그에 사랑에 보답하려면은 남은 인생을 그렇게 같이 우리 아내와 또 딸 들을 그렇게 같이 살아갈 수 있게끔 그들의 삶도 우리의 삶과 똑같은 생각으로 살아갈 수 있게끔 모범적인 삶을 살아야 되겠다 앞으로 신앙인으로서의 신앙인으로서의 그 절체 된 생각과 신앙으로 그렇게 살려고 마음을 먹고 있습니다.

    정말 세상에 어떤 즐거움이나 쾌락이나 풍요나 그런 걸로는 뭔가 채울 수 없다는 무의미하다는 아무것도 정말 하나님 외에는 하나님한테 목적을 두지 않는 것은 아무것도 소용없다는 그런 생각이 들었었거든요. 그래서 제 남은 삶은 인생은 오로지 이제 목적은 하나님이다. 그리고 하나님 안에서 이제 사랑을 나누고 그리고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올려드리는 그런 삶을 살자 네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