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대책 필란트로피클럽

    0
    39

     

    필란트로피 (Philanthropy) : 필란트로피는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시간, 재능, 재원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이를 확산하는 정신을 말합니다.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실현하고 근본적인 변화를 추구하며, 기부, 봉사, 참여, 기부와 참여요청을 실천한다

     

    기부활동가 (Philanthrophist) : 공공의 이익을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 또는 자원봉사에 참여할 뿐 아니라 본인의 후원활동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영향력 있는 ‘기부활동가’ 이다.

    필란트로피클럽이란? 한 사람의 전인적 성장과 변화를 이루어 가는 기아대책 후원자 리딩그룹으로 1억 원 이상 개인후원자로 구성되며, 후원자를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기부활동가로 성장시키는 클럽이다.

     

    필란트로피클럽은 후원자를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기부활동가로 성장시키는 데에 비전을 갖고 있다. 필란트로피클럽 멤버들이 전하는 나눔과 후원활동이 더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킨다고 할 수 있는데, 그 결과 필란트로피클럽 멤버 수는 어느덧 100여 명을 훌쩍 넘어섰다.

     

     

    필란트로피클럽 필드트립은 매년 두 번씩 후원자 및 후원자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비전트립이다. 후원자에게 아동결연센터, 후원아동과 가정, 마을공동체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후원 아동을 만나 수혜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도움을 전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필드트립은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7박 9일간 이어진 우간다 필드트립이었는데, 필드트립에 참여하신 김은하 후원자님은 자신의 후원으로 지어진 우물이 잘 지어졌는지 확인하고, 깨끗한 식수를 얻은 주민들과 아이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을 직접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여성의 사회진출 및 지위가 높아짐으로 인해 최근 모금영역에서 화두가 ‘우먼 필란트로피’ 이다. 기아대책 필란트로피 클럽의 1호 후원자는 우물할머니로 잘 알려져 있는 노국자 후원자이다. 이후 여성 전문인(의사, 배우, 기업체 대표, 의사 등)이 클럽멤버로 많이 가입하여 여성이 전체 클럽멤버의 28%를 차지하고 있다.

    기아대책은 후원자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모임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기아대책 사업장을 방문하여 사업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후원자의 나눔의 철학을 공유하는 강연모임을 통해 후원자 상호 좋은 영향력을 받고 있다.

    기아대책 필란트로피 클럽은 후원자 중심의 기부자모임으로 점점 발전해나가고 있다.
    또한 필란트로피 클럽 활동을 통해 후원자들은 기쁨을 느끼고 다른 후원자의 나눔철학을 통해 본인의 나눔의 방향성을 잡아가고 있다.

    후원을 넘어 가치를 실현하는 필란트로피 클럽에 주목하여 이들을 통해서 지속될 건강하고 따뜻한 나눔 활동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