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방망이, 여주로 만드는 건강한 사회 ‘농업회사법인㈜씨더블앤비팜

    0
    786

    여주의 효능을 다양한 가공식품으로 소개하다

    생김새는 오이와 비슷하지만 씁쓸한 맛 때문에 예로부터 ‘쓴 오이‘라고 불리던 여주. 함유된 다양한 성분과 기능 때문에 이미 각종 언론에서 이 여주를 많이 소개했었다. 농업회사법인㈜씨더블앤비팜(김용묵 대표)에서는 직접 재배한 여주를 이용해 쓴맛은 잡아내고 별도의 손질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여주 가공식품을 개발, 생산하며 고객들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씨더블앤비팜이 위치한 강원도 철원은 맑은 공기와 맑은 물, 그리고 울창한 산림으로 둘러싸인 땅이다. 그런 곳에서 재배된 여주의 품질은 두말할 필요가 없을 터. 김용묵 대표에게 재배하고 있는 여주에 대해서 물었더니 갓 딴 여주를 보여주며 설명을 늘어놓았다.

    “여주는 건강식품의 하나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오이의 비타민C의 약 20배를 더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여주는 한방에서는 당뇨병에 좋은 약초로 알려져 있으며 식물성 인슐린 성분 함량이 높아서 혈당을 낮추는 음식으로 쓰이고 있고 또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돕기 때문에 당뇨병 식이요법과 함께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농업회사법인㈜더블앤비팜에서는 이런 여주를 농약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직접 재배하며 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다. 엑기스, 분말, 환, 당 절임, 청 형태로 여주를 가공해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여주를 그냥 섭취하게 되면 번거로울뿐더러 매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더 어렵기 때문에 김용묵 대표는 자신들의 제품으로 부담 없이 간편하게 섭취하며 건강을 키우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말을 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는 여주의 효능

    피부에 좋은 비타민인 천연 비타민C, 칼륨, 철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 미용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선 피부가 좋아지는 열매로 불리고 있는 여주.

    ‘저희는 이런 여주를 이용해 엑기스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엑기스 제품 생산 시에는 일반적으로 말린 여주를 이용해 가공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희는 수분 99%로 이루어진 생 여주를 진공 밀폐된 공간에서 원액 그대로 추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여주 엑기스보다 맑고 담백하고 또 연하며 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라며 김용묵 대표는 자신들의 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을 취재진들에게 선보였다. 이곳에서 생산하고 있는 여주 분말 제품은 초미세 분말로, 9번 찌고 말리는 구중 구포식 발효 과정을 거치고 있다. 그래서 첫맛은 콩가루처럼 구수하고, 뒷맛은 쌉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여주 환 제품은 일체의 첨가물을 넣지 않고 발효된 분말 100%만을 이용해 환 형태로 가공해 제품화 하고 있다.

    이러한 여주를 이용한 가공식품 이외에도 직접 재배한 국내산 모링가를 환과 분말, 음료 형태로도 가공해 선보이고 있다. 당뇨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모링가는 고혈압과 뇌졸중, 동맥경화, 심근경색, 합병증 예방에 도움을 주며 또한 간과 위, 장 기능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원지역 농가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농업회사법인㈜씨더블앤비팜은 강원도 농촌융복합 6차산업 인증 및 강원도 농수특산물 인증 이외에도 다수의 인증서를 보유하고 획득한 바 있다.

    대한민국 여주로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을 석권하다

    대한민국 여주의 효능을 전 세계인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해외로도 활발한 수출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2018년도에는 베트남, 2019년도에는 중국으로 제품을 수출하기 시작했고 그리고 대만과 태국으로도 제품 수출과 관련한 상당한 진척을 보이고 있다. 국내에는 농협하나로유통, 농협유통,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의 대형마트와 거래를 트고 있다.

    ‘여주는 의약품이 아니라 자연에서 온 천연식품입니다. 오래전부터 건강식품으로 여겨온 여주를 저희는 현대적 건강식품으로 재탄생시켰습니다.’ 김용묵 대표는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와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다정한 이웃으로서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자 인류의 건강을 지키는 세계 속의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