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적인 것으로 세계 시장에 도전장을 던지다. ㈜생명의나무

    0
    89

    건강기능성식품에 동양적인 것을 담다

    서양의학이 도입되기 이전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은 자연에서 찾은 천연소재를 통해 병을 치료하고 몸의 기운을 북돋으며 건강한 삶을 누리고자 했다. 오늘날에 와서는 이러한 요법들이 과학적이지 못하다는 이유로 배척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생명의나무(나천수 대표)는 오랜 연구를 통해 선조들의 지혜를 실행하며 국민들에게 건강의 모든 비결을 소개하고 있다.

    생명의나무는 천연소재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효과가 우수한 천연소재에 서양의학에서 약효를 검증하는 세포실험이나 동물실험, 임상실험까지 거쳐 그 천연소재에 대한 약효를 검증해 건강식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농가의 소득 증대와 고령화 사회로 가면서 해결하지 못하는 국민의 건강에 기여하고 있다.

    헛개나무와 옻나무를 세계에 알리다

    2000년 실험실 창업제도를 활용해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내에 현직 공무원 최초로 벤처기업을 설립한 나천수 대표. 그는 헛개나무가 숙취해소에 좋다는 이야기를 들은 후 실제로도 그런지에 대한 검증을 실시한 바 있다. 헛개나무의 이파리와 열매, 어린 가지 목부 등을 실험해 보니 열매라고 하는 부분이 가장 숙취해소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고 이후 임상실험까지 진행하여 술을 마시면 나빠지는 감마 GTP를 낮춰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들은 이 연구 결과를 가지고 식약처로부터 알코올성 간손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식품으로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다. 이들은 헛개나무가 체력증진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것을 밝혀냈다. 특히 도핑테스트에도 안전한 것으로 나타나 스포츠인과 수험생들이 사용하면 좋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동물실험을 한 결과 쥐를 아무것도 안 먹이고 수영을 하면 30분이면 물에 가라앉았는데요. 헛개나무를 2주만 먹여도 1시간 30분을  수영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체력이 3배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라고 나천수 대표는 설명했다. 거기에 임상실험 결과 평균 파워, 최대 파워, 최대 산소 섭취량 등도 증가했고 피로와 관련된 수치들은 감소된 것으로 연구 결과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옻나무 추출물에 대한 연구도 실시한 ㈜생명의나무는 항암효과를 밝혔는데 옻나무 추출물은 암세포 증식에 필요한 유전자의 발현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물실험 결과 아무것도 안 먹인 쥐에 비해 옻나무 추출물을 투여했을 때 암세포 크기가 ¼로 줄어든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그 밖에도 간에도 효능이 좋고 남성 갱년기, 여성 갱년기, 고지혈증에도 좋다는 것을 임상실험을 통해 확인했다. ㈜생명의나무는 옻나무 추출물을 약용으로 이용하기 위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독성물질인 우루시올을 완전히 제거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건강식품에 활용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바이오 기업을 꿈꾸다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바이오산업에서 새로운 소재를 개발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라며 건강 프로젝트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 나천수 대표. ㈜생명의나무는 현재 헛개나무와 옻나무에 대해서는 많은 효능 검증을 마쳤고 연골재생과 위장헬리코박터, 비만과 당뇨에 이르기까지 동물실험을 완료해 개발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소재들을 추가적으로 개발하며 세계적인 바이오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