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비즈니스를 위한 첫번째 솔루션 ‘SHIFT’, ㈜제제컴즈

    0
    52

    명함을 모바일 환경 속으로 끌어오다

    스마트 기기의 대표주자로 떠오른 휴대폰! 영상에서부터 신문, 책, 잡지에 이르기까지 그동안 종이로만 나왔던 콘텐츠들이 하나둘씩 모바일 환경 속으로 들어오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아직까지도 꿋꿋하게 버티는 종이 콘텐츠가 있었으니 바로 명함!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종이 명함을 가지고 다니며 교환을 하고 있는 가운데 ㈜제제컴즈는 이 명함까지 모바일 속으로 끌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미지가 담긴 명함의 디자인을 템플릿화 해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디자인의 명함을 고객분들에게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제제컴즈의 김준강 대표는 자신의 사업 내용을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스마트폰 단말기를 이용해 명함을 제작하고 전달하며 또 인맥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명함, ‘SHIFT’.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어떤 상황에서도 수량에 상관없이 명함을 교환하고 인맥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실용성, 경제성, 편리성을 모두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인맥 정보의 정확성, 연속성까지 제공하는 인맥관리 포털서비스 앱이다.

    모바일 명함 SHIFT, 새로운 인맥을 형성하다

    모바일 명함 앱 ‘SHIFT’는 처음에 한번 명함 정보를 입력하기만 하면 명함을 받는 사람은 별도의 입력 과정 없이 바로 명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명함 정보나 디자인을 수정하게 되면 해당 명함을 갖고 있는 사람들 모두는 변경된 디자인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거기에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실용도를 높이고 있는데 각 명함을 클릭하면 명함 정보를 즉시 확인함과 동시에 명함 정보의 실시간 수정과 적용, 전달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화면에서 전화 걸기, 메일과 문자 발송, 구글 지도를 통한 위치 제공,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으로 바로 연결할 수도 있다.

    또한 개인 명함과 회사 명함, 추가 명함을 따로 제공해 상황에 맞는 명함 제공을 지원하고 있으며 히스토리 기능 제공으로 최초 명함 교환일로부터 미팅 일정 관리 등 인맥관리를 모두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주)제제컴즈의 SHIFT는 대면, 비대면 교환 방식을 채택했는데 대면 교환은 서로 얼굴을 보고 명함을 교환할 때 NFC 기능과 QR 코드를 활용한 교환 방법이다. 비대면 교환은 서로 알고 있는 사이이고 얼굴을 안 보는 상태에서 명함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카카오톡이나 라인, 문자 등 SNS를 통해 명함을 먼저 보내고 상대가 인맥 수락을 눌렀을 경우 내 인맥에도 상대가 올라오는 방법이다.

    인맥 형성 및 관리 통합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SHIFT’. 필요한 빅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을 통해 개인에게 알맞은 새로운 인맥 추천은 물론 그 룹인맥을 통한 다양한 직업군과의 인맥 형성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맥관리의 시작을 알리다

    ‘SHIFT는 인맥관리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라고 말하는 김준강 대표. 치열한 비즈니스 시대에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 함께하는 가치를 제공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들은 자신들이 개발한 기술이 바쁜 현대인들의 필수품이 되어 더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누릴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공증된 정보와 솔루션으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스마트한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포부를 다졌다.

    <본 기사는 클로즈업기업현장 영상 1361회를 참고하여 작성된 기사입니다. 클로즈업기업현장 1361회 관련 기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