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에서 마음껏 뛰어다녀도 좋아요. ‘매트앤매트’

    0
    341

    -실내 이동의 자유를 되찾다

    -피해를 줄이고 뛰어다닐 환경을 만들다

    공동주택 내에서 발생하는 층간소음 민원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환경부에서는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를 개설했지만, 공동주택 이외에 주택시설은 접수조차 되지 않고 있어 여전히 층간소음으로 인한 사회적인 문제는 계속되고 있다. 매트앤매트(하건우 대표)에서는 이러한 층간소음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도록 하는 층간소음 방지 매트를 개발해 선보이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한창 야외에서 뛰어놀며 활동해야 할 아이들에게 실내에서 부모님들이 뛰지 말라고 하시기보다는 이웃에게 피해를 최소화하며 안전하게 뛰어다닐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었습니다. “

    하건우 대표는 자신들 제품의 탄생 배경에 관해서 설명하며 취재진에게 제품을 보여줬다.

    -층간소음을 방지하는 혁신적 제품

    -고품질, 고성능의 친환경 기술

    매트앤매트에서 개발한 층간소음 방지 매트는 설립 이후 다년간에 걸쳐 다져진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것으로 층간소음이 발생해도 법적 기준치 이하로 약 75% 저감시켜주는 획기적인 매트이다.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다른 매트와는 다르게 시트지 부착 방식에서 벗어나 발포 형식으로 쉽게 벗겨지지 않는 친환경적이다. 매트 표면에 코팅된 소재는 세계적인 원료기업인 독일 BASF사의 TPU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눌리는 충격에도 즉시 복구되는 99%의 복원력과 우수한 쿠션감을 자랑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거기에 매트앤매트의 층간소음 방지 매트는 편리성, 안정성, 내구성 등 여러 방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리고 이 매트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두께이다. 기존에는 매트의 두께가 두꺼울수록 소음 저감률이 높아진다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이었지만 이들 기업은 그런 상식에서 벗어나 다년간의 연구와 개발을 이어간 끝에 최적의 매트 두께와 중량, 밀도를 찾아냈다.

    2.3cm의 두께로 생산하고 있으며 거기에 1등급 원료만을 아낌없이 사용하고 있다. 일반 매트 대비 그리 두껍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넘어져도 충격이 흡수되는 높은 충격 흡수율과 안전성을 보장하고 있다. 하부면 에어쿠션 기술을 접목한 매트앤매트의 층간소음 방지 매트는 바닥 면의 공기순환 구조로 통기성을 증대시켜준다. 그래서 바닥재 손상을 최소화하며 습기방지 기능으로 바닥면의 곰팡이 발생을 방지한다. 거기에 생활 방수와 보온 효과까지 보이며 청소가 용이한 매트로도 주부들 사이에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지다

    ‘저희 매트는 KC 마크를 획득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안전하고 믿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라며 아이들을 위한 안전성에 관해서 설명을 시작한 하건우 대표. 그는 매트 표면에 디자인을 인쇄할 때는 친환경 잉크를 사용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폴리우레탄 쿠션 층과 커버를 열만으로 접합하고 있어 유해 성분을 배제했다고 말을 덧붙였다. 99.9% 천연 항균제를 첨가한 탓에 곰팡이까지 억제하는 기능이 매트에 탑재되어 있는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친환경 건축자재 최우수 인증 및 다양한 유해 물질 테스트에서 모두 안전하다는 결과를 받았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부담을 줄이다

    매트앤매트는 제품의 품질과 더불어 큰 사랑을 받는 이유로 고객을 위한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꼽았다.

    “우리 기업은 지역별로 전문 시공팀을 갖춰있기 때문에 본사에서 자체 시공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완벽한 맞춤 시공과 안전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집 안 구석구석 빈틈없는 맞춤 재단과 화학 접착제 없는 결착식 시공으로 바닥과 매트의 밀착이 가능하다. 기존 매트에서 발생했던 매트와 매트 사이가 벌어지는 현상이 없어 생활 방수나 애완견의 발가락이 끼여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시공이 완료된 후에도 본사에서 AS를 직접 진행하고 있다.

    OEM없이 본사에서 유통까지 자체적으로 진행을 하고 있어 가격 거품을 걷어내고 마진을 최소화해서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특히 지사, 대리점 운영구조가 아닌 본사 시공팀이 직접 시공하고 있기 때문에 시공을 받은 고객이 이사하게 되는 경우 본사 시공팀이 직접 재시공을 처리하고 있다. 더군다나 이들의 매트는 이사한 후에도 사용했던 매트를 재사용이 가능한 합리적인 제품이다.

    -실내에서의 편안함을 누리게 하다

    들어서는 그 즉시 가장 편안한 느낌을 받아야 하는 공간인 집. 하지만 층간소음으로 인해 마음 놓고 움직이지도 못하는 공간이 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매트앤매트는 지사나 대리점 구조의 유통시스템을 배제해 본사에서 직접 유통 마진을 줄인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선보이며 많은 사람이 편안하고 안전한 실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