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의 올바른 영양을 위한 밀키트 ‘㈜눈금’

    0
    410

    어린이용 밀키트로 주목받다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국내 밀키트 시장은 2020년 1880억 원 규모에서 2025년에는 7천억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봤다. 실로 엄청난 상승세가 아닐 수가 없는데,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새로운 제품들이 끊임없이 개발되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밀키트의 대부분은 성인들에게 맞춰져 있는 탓에 아이들을 위한 밀키트에 대한 필요성도 대두되고 있다.

    ㈜눈금(이규용 대표)에서는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편식하는 아이들을 위한 밀키트를 개발, 출시하여 주목받고 있다.

    청정지역인 제주도에서 자란 식자재를 이용한 어린이용 밀키트를 ㈜눈금은 국내 유명 대학 임상연구소와 협력해 개발했으며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밀키트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가고 있다.

    ㈜눈금은 지난 2년 동안 ‘우리 아이 영양주치의'라는 영양 관리 서비스를 통해 키 성장과 과체중, 편식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기업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담을 통해서 주요 고객층인 ‘엄마’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뭘, 어떻게, 얼마나 먹여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을 영양 코칭을 하며 얻은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어린이들의 식습관을 개선할 밀키트를 론칭하게 된 것이다.

    제주에서 재배된 식자재로 안전, 안심되다

    ‘저희가 확보한 영양 데이터를 기반으로 영양 불균형의 핵심이 되는 5대 편식 식재료를 선정했는데 당근과 양파, 버섯, 파프리카, 그리고 브로콜리가 바로 그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5가지 식재료 모두가 제주도에서 자라는 농산물이더라고요. 그래서 이를 밀키트 사업으로 키웠고 그 결과 2022년 1월에 당근 편인 캐리캐롯 케이크 밀키트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라며 자신들의 첫 번째 밀키트에 대해 소개한 이규용 대표. 그는 조리도구가 필요 없으며 아이들 스스로 만드는 콘셉트로 개발했고 맛과 영양 모두를 충족시킨다며 추가로 제품에 관해 설명했다.

    ‘캐리캐롯케이크 밀키트'는 푸드 브릿지라는 개념을 적용해 키즈 전문 제빵사와 개발하면서 당근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나 싫어하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그리고 가열이나 조리 도구 없이도 바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탓에 아이들이 스스로 쉽고 재밌게 만들며 식재료와 친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거기에 제주 구좌에서 자란 당근을 100% 사용해 맛과 영양이 최고 수준이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안심하게 먹을 수 있게 제품에 사용되는 모든 식재료는 해썹 인증 기준에 맞춰 제조하고 있어 부모들에게도 호평받고 있다.

    노련한 마케팅으로 승부를 걸다

    마케팅 경력자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눈금. 그래서 이들의 경쟁력은 브랜딩이다. 그래서 대기업들과의 과감한 협업으로 스타트업이 가진 한계를 충분히 깰 수 있었다. 2022년 5월 가정의 달에는 국내 소프트사와 협업을 통해 밀키트 제조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고 현재 공동 마케팅을 운영 중이다. 그리고 지금도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를 맺으며 더 새롭고 더 재미있는 밀키트 제품들을 선보이는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국내에서는 시도되지 못했던 어린이 편식 개선 밀키트. 이규용 대표는 자신의 초등학생 딸이 이 사업을 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두 딸 중 한 명이 성조숙증 진단을 받았는데 담당 의사로부터 딸이 이 정도로 될 때까지 왜 관리를 해주지 않았느냐는 꾸지람을 듣고 그때 이규용 대표는 성장은 갑자기 발생하는 질병과 다르게 지속해서 관리를 해줘야 하는 것임을 깨달았다. 그리고 그 시기에 사내 스타트업 1기 공모전에서 어린이 성장 관리를 아이템으로 해 최종 투자까지 받았다.

    대한민국 어린이들을 생각하다

    “지속해서 어린이 영양 데이터를 수집하면서 실질적으로 어린이 영양 관리에 도움이 되는 밀키트 라인업을 추가로 확대해 나갈 생각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밀키트 제품들을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으로 큐레이션 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이 균형 있는 영양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겠습니다.”

    제주에서 온 식자재로 부모들의 마음마저 사로잡은 밀키트가 대한민국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눈금은 앞으로도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