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블루, 합성피혁을 세계로 알리다

    0
    40

    합성피혁의 한계를 깨다

    세상에 선보여지고 있는 다양한 가죽 제품들!

    하지만 그런 가죽 제품들 중에서도 인조가죽인 합성피혁도 섞여 있기 마련. 그만큼 합성피혁의 퀄리티가 일반 가죽과 크게 다를 바 없을 정도로 발전되었다. 합성피혁의 남다른 발전과 변화에 엄기천 대표의 에이치블루가 있다.

    타 업체 대비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합성피혁과 코팅기술을 선보이고 있는 에이치블루는 가구, 가방, 차량 시트, 의류, 슈즈 등의 잡화류에 활용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 각처에 공급 중에 있다. 특히 이들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다수의 특허를 획득했고 영업 다각화를 통해 IT용 소재 사업으로까지 진출해 디스플레이용 프리즘 코팅액 등을 공급 중에 있다.

    글로벌 브랜드들이 감탄한 국내 합성피혁

    “폴리올레핀을 이용한 원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합성피혁에 대해 묻자 이런 대답을 내놓은 엄기천 대표. 이곳은 우수하고 다양한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하여 폴리올레핀을 이용한 가방용 원단과 무용제 무독성 제품을 이용한 소파용 원단 등 가방이나 가구, 기타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원단 제품들을 생산 중에 있다.

    에이치블루에서 생산하고 있는 합성피혁 소재 원단은 은면층과 극세사 섬유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합성피혁이다. 다양한 컬러와 텍스처로 변형이 가능하고 뛰어난 발색을 자랑하며 고객사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이러한 찬사 이면에는 자체 설립해 운영 중에 있는 기업부설 연구소가 큰 역할을 했다고 엄기천 대표는 말한 바 있다.

    작업 방식의 간소화와 폭넓은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을 받는 가운데 이들 합성피혁은 무독성, 내오염성, 내가수분해성, 내황변성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도 사용자에게 아무런 해를 끼치지 않는다. 여기서 이곳은 한발 더 나아가 가방의 라이닝, 가방용 보강재로 활용되는 합성피혁 원단을 개발해 특허를 획득했는데, 탄성과 내구성, 내가수분해성, 주름방지 등의 특징으로 일찌감치 눈도장을 찍었다.

    기존의 피혁 제품을 선보이는 것에서 탈피, 중저가에서 고급 제품까지 전 연령대가 갖고 싶어 하는 아이템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새로운 원단을 꾸준히 개발하고 제안하고 있는 이 기업은 자체 생산라인을 통해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 기업에 합성피혁 원단을 공급하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합성피혁, 세계 일류상품이 되다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대량 생산 오더 확보와 가방용 합성피혁 생산이 증가하면서 공장과 사무실을 증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에이치블루. 글로벌 브랜드 기준의 유해물질 규정을 준수함과 동시에 폭 넓은 항목의 시험 절차를 거친 제품을 각국으로 수출하면서 합성피혁의 강소기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오랜 시간 다져온 합성피혁에 대한 지식, 경험, 노하우로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라는 말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질문에 답한 엄기천 대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합성피혁 제조 기업으로 세계 시장을 주름잡을 날이 손꼽아 기다려 보자.

    <본 기사는 클로즈업기업현장 영상 1357회를 참고하여 작성된 기사입니다. 클로즈업기업현장 1357회 관련 기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