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실내 환경을 구현하다. ㈜에이올코리아’

    0
    70

    복합 청정 환기 시스템의 탄생

    미세먼지와 황사의 습격은 예전처럼 봄철에만 발생하는 것이 아닌 일 년 내내 우리를 괴롭히는 존재가 되었다. 마음 편히 문을 열고 생활해 본 지 언제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만큼 청정한 공기에 대한 우리의 요구는 점점 더 심화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에이올코리아(대표 백재현)에서는 환기 기능에 공기 청정 기능까지 더한 신개념의 복합 청정 환기 시스템을 개발해 선보이며 실내 공기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2018년 설립된 ㈜에이올코리아는 공기 정화에 대한 기술과 제품, 솔루션을 전문으로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젊은 석박사급 인력과 개발 경험이 풍부한 인력들이 모여 R&D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이들의 선보이는 ‘에이올(AEOL) 청정 환기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에이올 청정 환기 시스템으로 바뀌는 실내 환경

    기업에서 선보이는 에이올 청정 환기 시스템은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빠르게 배출시키고 실외의 신선한 공기를 유입하는 환기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외부와 공기를 차단하고 실내공기를 순환시켜 먼지와 냄새, 세균 등을 제거하는 내부순환 기능을 통해서 실내공기를 복합적으로 관리한다.

    에이올 청정 환기 시스템의 강점은 바로 필터. 고효율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초미세먼지 이하의 사이즈 먼지를 99% 이상 제거 가능하다. UV LED 광촉매 필터를 통해서 미세먼지는 기본, 실내 VOC, 라돈, 박테리아, 곰팡이, 인플루엔자와 같은 거주자의 건강을 위협하는 문제를 복합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제습과 보조 냉방 기능까지 탑재해 4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하고 에너지 절감까지 가능한 친환경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들 시스템의 기능 중 하나인 제습에는 이들만의 기술력이 숨겨져 있다. 기존 냉매로 가능했던 냉방을 냉매 없이 냉방을 할 수 있는 대체 기술로 한국화학연구원이 개발한 MOF 수분 흡착제를 상용화해 시스템에 적용한 것이다. 이를 통해 기존 에어컨 대비 에너지 사용을 혁신적으로 절감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온도와 습도를 개별적으로 제어가 가능해져 불특정 다수의 냉방 선호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에이올 청정 환기 시스템 중 스탠드 제품에는 살균 탈취 모듈이 탑재되었다. 이는 기존 활성탄 필터나 이오나이저가 제거할 수 없는 바이러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천장형은 사용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친환경, 에너지 절감의 세계적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성능을 업그레이드 중에 있다.

    환경과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강소기업

    연구와 개발을 하는 데 있어서 최적의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는 ㈜에이올코리아.

    다양한 온습도 조건에서 제품 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칼로리메타, 제품 소음을 측정할 수 있는 무향실을 자체 보유하고 있으며 기구설계, 해석, 시험, 제작까지도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역량과 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엔지니어 출신으로 연구소 직원들과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고 열린 토론과 협의를 자주 진행하며 기업의 역량을 키워 나가고 있다.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기술연구소를  통한 기술 개발과 연구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포부를 밝힌 백재현 대표. 환경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는 기업이 되길 응원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