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금일ENG “쾌적한 산업 현장을 만들어 드립니다”

    0
    203

     

    ‘쾌적한 산업 현장을 만들어 드립니다’

    작업을 하다 보면 발생하게 되는 각종 부유물질과 먼지들. 이것들이 공기 중에 떠돌다 작업자들의 호흡을 통해 체내로 들어가게 되면 건강에 적신호가 발생하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가공되는 제품에 부착해 불량품이 생기기도 하는데 그래서 작업장의 청결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금일ENG의 윤승현 대표는 이러한 산업 현장의 청결과 작업자들의 건강을 위해 집진과 송풍 기능이 한대의 장비로 모두 처리 가능한 ‘일체형 집진송풍기’를 개발, 생산해 산업 성장에 이바지하고 있다.

     

     

     

     

    ‘산업용과 업소용의 일체형 집진송풍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금일ENG에서 개발한 일체형 집진송풍기는 적용되는 장소와 용도에 따라서 산업용과 업소용으로 나뉘어 제작하고 있다.

    산업용 일체형 집진송풍기인 경우 9단계의 필터를 적용해 큰 부유물질에서부터 아주 미세한 먼지까지 흡착할 수 있게 설계했고 업소용인 경우 4단계 필터를 적용해 기름과 유증기가 신속하게 외부로 배출되도록 했다. 또한 두 제품 모두 넓은 필터에서부터 점점 더 촘촘해지는 방식으로 필터를 적용해 교환 주기를 대폭 늘려 필터 교체 비용에 대한 고민을 해결했다. 거기에 필터를 교체하는 방식이나 일체형 집진송풍기를 청소하는 방식도 매우 쉬우며 저소음 설계로 작업 중에도 장비를 가동해도 방해가 되지 않는다.

    윤승현 대표는 또 다른 장점에 대해서 묻자 ‘적절한 충압으로 내부 온도가 55도 이상 상승을 하게 되면 이를 억제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유증 기름을 필터링 한 후 이를 재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라고 설명을 추가했다.

    머시닝 기계를 사용하고 있는 현장이 나 CNC, 사출기, 용접기, 연마기, 분진 발생 기계와 고무를 가공하는 기계, 레이저 기계와 주물 가공 기계, 절삭유 산업용을 사용하는 현장이라면 자신들의 산업용 일체형 집진송풍기가 탁월한 효과를 보일 것이라고 장담했다.

    ‘일체형 집진송풍기의 핵심은 바로 모터입니다’

    일반적인 제품의 모터는 5분 연속 구동 시 모터의 팬에 부하를 견디지 못해 내부 온도가 125도까지 상승했었다.

    하지만 금일ENG 일체형 집진송풍기에 탑재된 모터는 5분 연속 구동 후에도 내부 온도가 55도로 내부 온도 상승 폭이 적으며 풍압과 풍량도 기존 모터 대비 더 뛰어난 것으로 테스트 결과 나타났다.

    오일 유도 라인까지 완벽하게 탑재시켜 산업현장의 환경을 책임지고 있는 일체형 집진송풍기.

    고품질의 제품 생산과 작업자의 건강까지 책임지며 명실상부 각 산업현장의 필수 구축 장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본 기사는 클로즈업기업현장 영상 1279회를 참고하여 작성된 기사입니다. 클로즈업기업현장 1279회 관련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