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의 새로운 주자를 선보이다, ㈜유니캠프”

    0
    29

    승합형 캠핑카로 효율 UP’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산업도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그중 캠핑의 꽃이라고 불리고 있는 캠핑카 산업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해 가고 있는 중인데 그동안 고가로만 여겨졌던 것이 다양한 업체들의 캠핑카 시장에 뛰어들면서 성능은 향상되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유니캠프는 한 대의 자동차로 일과 여행, 가족이 데일리 카로 활용 가능한 승합형 캠핑카를 전문으로 제작하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단순하게 캠핑카의 기능에 초점을 맞춘 게 아니라 일상에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한 데일리 카의 기능이 더욱 강화한 제품입니다'라고 자신들의 차량을 소개하고 있는 오완곤 대표. 일과 여행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총력을 다하며 한국 최고의 승합형 캠핑카를 선보이고 있다.

    캠핑카의 새로운 변화

    캠핑을 위한 개조시 ㈜유니캠프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바로 안전. 제품 자체는 물론 각 부품에 대한 검사와 승인을 완료하며 기술력과 품질력 모두를 인정받고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4인 가족여행에 초점을 맞춰 제작되는 기업의 캠핑카는 1층에 2명이 취침하고 다락방과 같은 루프 텐트에서 2명의 자녀가 취침 가능한 공간을 확보했다. 어린 자녀를 둔 고객에서부터 은퇴를 앞둔 고객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거기에 여행시 갖고 가야 하는 다양한 짐들을 서랍 형태의 컨테이너 수납함을 만들어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운전석과 조수석을 회전시켜 4인이 마주 앉아 즐거운 대화가 가능하도록 한 것도 이들 캠핑카의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 이외에 차량 어느 곳에서든 2KW 이내의 가정용 전기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해 간편한 식사가 가능하도록 설계, 제작했다. 거기에 주차나 견인시 불편함이 없도록 한 크기와 날렵한 디자인은 국내 환경과 국내 사용자들의 취향까지 제대로 저격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 밖에 고객의 보다 즐거운 캠핑을 위해 AV 시스템, 어닝 기능 등도 제공하고 있다.

    계속해서 좋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유니캠프에서는 동호회를 활성화해 회원들 간의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전국에서 100여 명 이상 모인 모임 자리에서 나온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피드백을 반영해 향후 제품 개발시 이를 반영하고 있다. 거기에 서울과 경기권에 한정되어 있긴 하지만 방문하는 AS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미래형 캠핑카를 위한 제안

    현재의 승합형 캠핑카에서 한발 더 나아가 RV, SUV 캠핑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유니캠프.

    현지 이 기업은 캠핑카 쉐어링 시스템을 도입한 캠핑카 공유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하나의 자동차로 일과 여행, 그리고 가족이 함께하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멋진 차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실천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