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의 떠오르는 기업, ㈜에브릿

    0
    30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을 선도하는 저력'

    바야흐로 프랜차이즈 시대. 커피에서부터 PC방, 음식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프랜차이즈들이 성행하고 있다. 이는 프랜차이즈점들의 서비스나 제품은 어느 정도 기본은 한다는 의식이 전반적으로 깔려 있기 때문. 그 가운데 외식 프랜차이즈들은 끊임없이 새로 생겨날 만큼 식지 않는 열기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에브릿의 정은수 대표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기존 전통 육개장 프랜차이즈로 시작해 입지를 다져 놓고 현재 족발 보쌈과 명태조림 등 다양한 분야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확장해 보유하며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말하는 대로 꿈은 이루어진다' 라는 슬로건 아래 항상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정 대표는 신규 브랜드 론칭과 드라마 PPL, 건강식품 및 신사업 분야 진출 등을 진행하며 종합식품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운영하며 완성도 높은 메뉴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이곳은 고객층의 수요와 희소성을 파악해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아이템을 선정하고자 연구하고 있다. 또한 고품질의 원재료 관리와 공급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맛과 품질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브랜드로 평가받고있다.

    가장 한국적인 것으로 승부를 걸다'

    지금의 이들을 있게 한 전통 육개장 프랜차이즈인 ‘이화수 육개장’은 16년 이상 외식분야만을 연구하며 얻은 노하우와 안정적인 시스템이 뒷받침하고 있는 브랜드. 전국 어느 매장에서 식사를 해도 변함없는 맛을 고집하고 있는데, 한국인들에게 가장 친숙한 맛과 스타일, 웰빙을 충족시키는 육개장 메뉴로 타사의 육개장 브랜드와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100대 프랜차이즈를 2년 연속 수상한바 있으며 2018 소비자가 선정한 올해를 빛낸 브랜드에도 선정된 바 있다.

    가맹점주들의 성공적 창업을 돕기 위해 매월 브랜드 소식지를 발행하고 있는 ㈜에브릿은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며 서로 소통하고 있다. 그리고 지식기반의 인재 양성과 직원들의 위기극복 능력까지 강화 시켜 나가고 있는데 이를 기반으로 현대인들에게 최적화된 웰빙과 건강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좋은 평판을 얻고 있다.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 곳은 육개장 메뉴 이외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결합상품 등을 가정 간편식으로 개발해 대형마트 등을 통해 유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체계적으로 쌓아온 외식경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명태조림 전문점과 양고기 전문점 등 새로운 브랜드 론칭도 이어가고 있다.

    정대표는 자신들이 다양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있는 힘은 매뉴얼을 기반으로 한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곳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창업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하며 쌓아온 ㈜에브릿만의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 노하우로 가맹점주들에게 신뢰감을 주며 성공할 수 있는 구조로 창업 분야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종합식품 기업으로 가는 첫 관문을 열다'

    최근 이들은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더 나아가 건강식품과 바이오 분야가지 사업 다각화를 위한 비즈니스를 추진 중에 있다.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한 지속적인 연구 결과로 발효를 기반으로 한 건강식품을 출시했고 해당 분야에서만 연간 250억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하기도 했다 그리고 이에 안주하지 않고 외식분야와 더불어 건강식품 개발에도 전락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며 종합식품 기업으로 자리매김 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