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 care Be care, 비케어

    0
    250

    당신의 척추는 건강한가요?

    척추가 보내는 적신호, 무시하지 마세요

    매일 걷고, 뛰고,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는 현대인들. 그들의 척추가 하루하루 무너져가고 있다. 우리나라 4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척추질환. 우리의 몸을 지탱해주는 역할을 하는 척추의 적신호를 그냥 두고만 볼 수는 없어 비케어(고정현 대표)는 새로운 기술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현대인들의 무너지는 척추를 다시 곧게 세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척추 건강을 위해 설립된 비케어는 기존의 척추 보조 제품들과는 다른 새로운 시각으로 질환에 접근하여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과 기술을 제시하고 있습니다.’라며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친 고정현 대표. 그도 그럴 것이 비케어는 기업 설립 이전인 2019 2차 예비창업 패키지로 선정된 바 있으며 기업을 설립한 이후인 2020년도에는 식약처로부터 TLSO-PLUS 제조 허가와 의료기기제조업 허가를 받았다. 중기청 2020, 2021 사내벤처패키지 실증사업에 연속으로 선정되며 기술력을 일찌감치 인정받았다.

    비케어의 고정현 대표는 현대인들이 척추를 무리하게 사용하지만 무신경하게 대처하다 보니 서서히 기능이 훼손되어 척추질환으로까지 이어진 환자들의 빠른 회복을 도울 방법을 모색하다 척추 보조기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척추의 회복을 돕는 TLSO-PLUSLSO-AIR

    비케어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은 두 가지, TLSO-PLUS와 LSO-AIR 이다.

    기존의 보조기들이 몸통만 고정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에 불과하다면 이 두 가지 제품은 기능적 요소를 더해 자세를 잡아주고 밀착성을 높여 환자의 회복을 도와주고 재발을 방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들이다.

    먼저 TLSO-PLUS 제품인 경우 이중 벨크로가 부착되어 있어 사용자의 복부와 척주 쪽을 잡아주며 특허 출원 상태인 어깨끈 조임 기술로 환자의 자세를 바르게 고정해주는 기능이 있다. 거기에 기존 제품들이 일률적인 플라스틱 등판이 사용되었다면 TLSO-PLUS 제품은 특수재질의 등판을 사용해 즉석에서 환자의 척추 모양에 맞게 열성형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LSO-AIR 보조기 제품도 이중 밸크로로 요추를 강력하게 잡아주며 특허받은 경사진 팽창부를 등판 앞에 삽입해서 환자의 허리 굴곡에 맞게 공기를 채워 압박 고정력을 높여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비케어의 이 두 가지 제품은 기존의 보조기가 가지고 있던 불편한 점들을 연구하고 분석하여 이를 대폭 개선한 제품으로 기능적인 측면도 강화해 탁월한 효과를 보장하고 있다. 사람마다 다른 허리 굴곡을 보강해주는 기능성과 사용자들의 불쾌함을 줄이기 위해 단순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사용법 또한 간단하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고정현 대표는 설명했다.

    ‘TLSO-PLUS 제품은 가방을 메듯이 어깨끈을 어깨에 걸어주고 제품 밑부분이 사용자의 꼬리뼈에 위치하게 합니다. 그런 다음 첫 번째 밸크로와 두 번째 밸크로를 적당한 압박을 가하면서 착용하고 허리 자세가 펴지도록 어깨끈을  당겨 앞쪽으로 붙여주면 됩니다. LSO-AIR 제품도 밑부분을 사용자의 꼬리뼈에 위치하게 한 후 밸크로로 적당한 압박이 가해지도록 당겨서 붙여주면 되는데 그 이후 공기펌프로 요추가 압박되도록 공기를 주입하면 됩니다.’

    꾸준하게 사용하는 경우 척추질환 환자의 회복에 도움을 주고 수술 수 환자들의 자세를 올바르게 잡아주는 역할을 해 발생할 수 있는 재발의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고도 추가 설명했다.

    척추질환은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가진 공통의 고민이자 해결해야 할 숙제이다. 비케어의 고성현 대표에게 앞으로의 계획에 관해서 묻자 그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좋은 제품으로 국내 시장에서 효과를 입증 받아서 기업과 제품 브랜드에 대한 입지를 굳건히 한 다음 해외 척추질환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척추질환뿐만 아니라 기회가 된다면 다른 질환의 개선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도 추가로 선보이며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나가려고 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건강한 척추를 가질 수 있도록 첨단 기술들을 선보이고 있는 기업인 비케어. 현대인들의 척추에 대한 고민은 비케어 제품으로 쉽게 풀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해 본다.

    인류의 건강한 척추를 위해 달리겠습니다

    척추가 바로 서야 삶이 행복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