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inTB, 현대인들의 고통을 줄이다

0
31

만성질환을 다스리는 셀프 레이저 “PainTB”

스트레스에 불규칙한 식사에 이런저런 이유로 만성질환을 안고 살아가는 요즘 사람들. 특히 통증이 느껴진다 싶으면 남녀노소 누구나 할 것 없이 병원을 찾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것도 하루이틀이고 만성질환이라는게 병원에 간다고 바로 해결되는 것도 아니다. 이러한 이유로 잦은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사람들이 스스로 관리하도록 돕는 ㈜피테크(대표 최요성 www.p-tech.co.kr)의 스마트한 셀프케어기기가 인기다.

피테크가 사용하고 있는 저출력 레이저(Low Level Laser Therapy: LLLT)를 이용한 통증의 관리는 의학계에서도 오랜 기간 연구되어 온 기술로써, 현재 많은 병의원에서 통증 완화와 회복을 위한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다. 피테크를 이끌고 있는 최요성 대표는 반도체 레이저칩 제조기업 임원 출신으로 “고가의 레이저를 작고 안전한 package기술을 활용해 개인이 사용하는데 편리하도록 디자인했다.”고 설명하면서 “또한, 원가도 최대한 낮춰 개인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로 만드는데 성공했다”며 제품의 효과와 성능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췄다. ㈜피테크에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PainTB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제품 설계로 허리와 등, 어깨, 가슴 등 넓은 면적의 신체부위에 적용하기 편리하도록 디자인되었다. PainTB는 각각 침투 깊이가 다른 3개의 파장이 적용되었으며, 총 72개의 반도체 레이저가 탑재되어 있어 고가에 판매되고 있는 전문가용 통증 의료기기와 기능과 효과면에서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문의 1670-9889, https://paindr.modoo.at)

또 다른 셀프케어기기인 “PainTJ”는 관절, 종아리 등 좁은 부위의 통증완화를 위한 제품이다. 이들 제품들은 의료기기 제조허가인 GMP, ISO13485와 식약처의 품목허가를 획득한 개인용 의료기기로 피테크는 이러한 제품들을 스마트폰 앱 기반의 플랫폼과 연동해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다양한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주는 개인용 헬스 플랫폼 PETAL(피탈) 서비스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최요성 대표는 자신들의 개발품에 대해서 “IoT 기술을 접목시켜 스마트한 기기 실현을 통해 만성질환자들이 치료의 일부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본 플랫폼의 핵심이다”라고 강조했다. 피테크는 이외에도 LED와 Laser를 이용하여 피부 미용상태를 관리할 수 있는 P1-FOX와 P1-Kitten을 출시했다. 이 두가지 제품은 휴대가 간편한 저출력 레이저 피부미용기기로, 피부미생물제거와 함께 혈류 및 콜라겐 생성을 도와 이용자의 피부상태를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로 부상하고 있는 뷰티 케어 및 스마트한 셀프케어 실현을 앞당기고 있는 피테크의 제품들이 눈길을 끄는 이유이다.